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북에서 블루투스가 잘 안 될 때 디버그/재설정
    애플 2020. 7. 26. 22:35

    2013년 모델 맥북 프로를 7년째 사용하는 중이다. 맥북을 몇 차례 떨어뜨린 이후 스피커가 고장이 났다. 화면의 오른쪽이 나가서 13인치 화면이 10인치 정도로 줄어들었다. 그건 적응이 되었는데 스피커가 고장이 난 이후로 소리를 들으려면 외장 스피커를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다가 그 외장 스피커도 떨어뜨려서 박살이 나버렸다. 그 후에는 이어폰을 쓰고 있는데, 가끔 줄이 거추장스러울 때가 있다. 집에 있던 저렴이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보았지만 조금만 지나도 연결이 끊어지기 일쑤여서 하는 수 없이 캐이블 이어폰을 계속 쓰고 있었다. 그러다가 오늘 문득 검색을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How to improve bluethooth connection mac'

    제일 위에 바로 유용한 정보가 떴다. 

    Screen Shader라는 크롬 익스텐션을 써서 캡쳐가 노랗게 떴다.

    1. shift+option키를 누르고 블루투스 심벌을 클릭하기.

    2. Debug (디버그)라는 숨겨졌던 서브메뉴가 나오면 그 위에 커서를 대기.

    3. 또다시 나오는 세 개의 선택지 중 젤 위의 'Reset the Bluethooth module 블루투스 모듈 재설정하기'를 선택하기.

    4. 컴퓨터 restart 하기. 

    7년째 쓰는데 이런 기능이 있는지 처음 알았다.

    당연하지만 진짜 그대로 된다. 블루투스 모듈을 초기화하고 컴퓨터를 컸다 켰더니, 진짜 블루투스가 끊기지 않고 더 잘 된다. 아직 한 시간 정도밖에 쓰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일단 전보다는 훨씬 좋다. 사실 저렴한 블루투스 이어폰이라서 그런 줄 알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맥북이 원인이었다. 아마도 떨어뜨렸을 때 뭔가 손상이 되었겠지 ㅠㅠ 

    윗 화면을 캡처하다가, 스크린 캡처하는 쇼트커트도 알게 되었다. Shift+Command+3. 평소에는 맥에 딸려있는 유틸리티 '스크린숏'만 썼는데 화면 전체를 빨리 캡처하고 싶을 때는 이것도 좋은 것 같다. 또 블루투스 같은 메뉴를 켠 상태에서는 스크린숏을 쓸 수가 없기도 하다. 

    사실 Screenshot보다 전에 있던 Grab이 더 좋았다.

    이렇게 좋은데 왜 지금까지 검색할 생각을 안 했지? 문제는 빨리 해결하자고 다짐해 본다. 아무튼 오늘 또 하나 새로운 걸 배운다. 조금은 똑똑해진 것 같은 이런 느낌 너무 좋다. 

    '애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iPhone SE 사용기 - 그리고 iOS 13 업데이트 망한 썰  (0) 2019.09.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