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 사랑 Aldi - 상품 리뷰 몇 가지
    단상 2020. 2. 16. 11:21

    나는 Aldi 슈퍼마켓을 사랑한다. 시드니 슈퍼마켓의 양대 산맥인 Coles와 Woolworths보다 규모는 작지만 있을 것은 다 있고 저렴하면서도 질 좋은 상품들이 많다. 규모가 작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좁은데, 사실 그 점이 제일 좋다. 결정할 때 우물쭈물 시간을 허비하는 성향인 사람들에게 딱 인 듯. 뭘 골라도 대충 평균 이상의 제품이기 때문에 실패할 염려가 없다. 쓱 들어갔다가 쓱 골라서 후다닥 나오기에 안성맞춤. 몇 년 전에 독일에 여행 갔을 때도 일부러 Aldi를 찾아갔었다. 물론 상품들이 상당수 달랐지만 그 친숙한 느낌이 좋았다. 독일에서는 두 형제가 나눠서 경영해서 남과 북 지점으로 나뉘어 있었다고 들었는데 확실하진 않음.

     

    반년 전에 육식과 유제품을 끊었고, 최근에는 가공 식품을 끊어가는 중이라서 쇼핑할 일이 적어졌지만 내가 애정 하는 몇 가지 Aldi 상품들을 소개하려 한다. 참고로 넘치는 나의 Aldi 사랑으로 하는 포스팅으로 광고 아님 ㅋㅋ 

    사진 출처

    아.침.햇.살.

    유제품을 끊고 나서 한동안 두유를 마시다가 지겨워 질 때쯤, Aldi에서 파는 우유 종류들을 한꺼번에 다 사본 적이 있었다. 아몬드 밀크, 오트 밀크, 라이스 밀크의 보통 타입과 저지방 타입을 다 마셔보고 유일하게 재구입한 상품이 이거다. Inner Goodness사의 Long Life Rice Milk. 쌀 우유가 뭐가 맛있겠나며 기대 없이 한 모금 했을 때 입 안에 퍼지는 익숙한 달달함이 있었다. 바로 아침 햇살의 그 맛! 최근에 아침햇살을 마셔보지 않아서 정확하진 않겠지만 상당히 비슷한 맛이다. 1리터에 $1.60 정도인데 이 정도면 한국 식품점에 자주 가지 못하는 나에게 특히 더 고마운 상품. 달달한 것이 땡길 때 한 잔씩 마셔주면 참 좋다. 물론 첨가물이 들어간 가공제품이라 많이 마시는 건 피해야겠다. 쌀가루는 13% 포함, 나머지는 물과 기타 성분. 

    사진 출처

    씨 발라낸 대추 (좀 욕 같네ㅋㅋ)

    최근 피부 문제로 정제된 설탕이 들어간 음식과 간식은 먹지 않기로 결심을 했다. 그렇게 좋아하던 젤리, 사탕, 아이스크림, 케이크, 쿠키와 비스킷에게 이별을 고했다. 사실 그중 상당수는 유제품을 끊기로 한 때부터 먹지 않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우유가 들어가지 않은 간식거리 찾는 것이 힘이 들어서 자연스럽게 서서히 끊게 되었다. 반년도 넘었으니 이제는 적응되어서 괜찮으려니 했는데, 스트레스를 받거나 해서 달달한 게 땡기는 순간이 꼭 오게 마련 (거의 매일). 나에게 맞는 간식을 찾던 참에 Aldi에서 발견한 게 바로 씨 발라낸 대추이다. 한 봉지에 $2이 안되었던 것 같은데 꽤 묵직하다. 맛은 한국의 대추와는 다른 것 같다. 이란산이라고 적혀있는데 대추의 내용물(?)의 양이 더 많고, 끈적거리며, 아주 달콤하다! 이것도 많이 먹으면 좋진 않겠지만 그래도 정제 설탕이 들어간 간식보다는 낫겠다 싶어서 매일 조금씩 나누어 먹는다.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데 단 한 가지 흠이 있다. 비주얼이 꼭 다리 없는 바퀴벌레 같다는 점 -.-;; 다른 동물들과 벌레들에게는 관대하면서도 아직 바퀴벌레에게만은 무자비한 흉폭함을 표출하고 있는 나이지만, 그 비주얼을 극복하고 입 속에 넣을 수 있을 정도로 맛있다. 

    사진 출처

    가성비 좋은 후무스

    공원으로 도시락을 싸가거나, 포트럭 파티를 할 때 사면 좋은 후무스 딥. 당근이나 야채를 집어먹기 좋게 썰어서 후무스에 찍어먹으면  맛있다.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고 양도 적당함. 보통 맛있는 딥에는 요거트가 들어가서 내가 먹을 수 있는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은 딥을 찾다가 발견했다. 근데 사진 출처에 가보니 영양적으로 별로 좋지 않다고 나오네 ㅠㅠ 아쉽다. 가끔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

    이미지 출처

     달달한 스파클링 과일 와인 

    내가 유일하게 좋아하는 주류 Clair Creek Sparkling Moscato Rosa. 이거 정말 달달하다. 술을 평소에 거의 안 마시는 나이지만 가끔은 꼭 술을 마셔줘야 할 것 같은 특별한 날이 있기 마련. 와이트 와인, 레드 와인 다 무슨 맛으로 마시는지 모르겠는 막'혀'인 나지만 이 스파클링 와인만큼은 맛있어서 마신다. 가격은 $5 이하로 저렴하면서도 약간 알딸딸 취하는 느낌도 든다. 스파클링이기 때문에 포장이 단단하게 되어있어서 코르크 마개를 뽑는 게 살짝 힘들고, 탄산 때문에 빨리 마셔야 하는 흠이 있지만, 몇 명이서 간단히 기분 좋게 한 잔 씩 하기에 좋다은 과일 와인이다. 

     

    이 제품들 말고도 젤리나 다른 간식들도 맛있는 게 많고 식료품도 저렴하고 괜찮다. 하지만 이제 페스코 비건이 되다 보니 살 수 있는 물건이 한정적이 되어버렸다. Aldi에서 좀 더 비건 친화적인 상품들을 구비해주면 좋겠는데 아직은 Woolworths나 Coles의 발 빠른 행동력에는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아마, 따라가지 않는 게 아니라 무시하고 있는 것일 듯 ㅋㅋ 적은 수의 양질의 상품에 집중하는 게 Aldi 경영방침이니 말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